본문 바로가기
내삶

손님은 왕인가?

by 삼남매아빠꾸자 2022. 12. 29.
반응형

손님은 왕인가?

자영업을 해오면서 가장 힘든 부분이 사람이다

손님이 과연 왕인가라는 질문을 해본다

손님은 왕이라는 마음가짐은 판매자가 가져야 할 덕목이지

구매자가 진상부릴 때 써먹는 문장이 아니라고 생각한다.

물론 자영업을 하는 사람들은 고객들에게 선택받으려면 고객을 왕처럼 대우해야만 한다

" 손님은 왕 "이란 표현은 우리에게 왕을 모시듯 서비스 정신을 발휘하라는 뜻일 텐데

손님들은 자기가 정말 왕이라도 된 듯 직원에게 왕처럼 군림하려 한다

솔직히 자영업자들의 대부분이 직원들의 인권보다는 가게 이미지가 나빠질까 봐

직원들이 손님들에게 부당한 대우를 당해도 참고 넘어가는 경우가 많다

이게 반복되니 진상짓을 당연한 '권리'처럼 여기는 손님들이 늘어났다

물론 불친절한 직원들이 문제가 되기도 한다

직원이 불친절했다면 손님이 화를 내는 게 정상이고 업주 입장에서 사과를 드리는 게 당연하다

하지만 이유 없이 진상짓을 하고 갑질을 하는 손님은 어떻게 대응해야 하는 것일까?

직원과 손님이기 이전에 사람이다

손님이라고 해서 직원을 하인처럼 부려서는 안 되며

직원이라는 이유로 인간 이하의 취급을 당해야 할 이유는 없는 것이다

반응형

'내삶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A형 독감에 걸리다  (0) 2023.01.12
23년1월1일  (0) 2023.01.04
막둥이 생일  (0) 2022.12.28
[12월21일]첫째 학예회  (0) 2022.12.21
12월13일 자영업자의 삶  (0) 2022.12.13

댓글